행복사냥꾼

수트라하버 호텔(sutera harbour resort)-코타키나발루(2017년 여행 후기) 본문

여행

수트라하버 호텔(sutera harbour resort)-코타키나발루(2017년 여행 후기)

대구트라브존 2020. 4. 23. 11:56

여행을 하지 못하니

빛바랜 사진첩을 기웃거리게 되네요

이번 포스팅은 2017년 겨울에 다녀온

말레이시아 - 코타키나바루 - 수트라하버 리조트 후기입니다

 

저는 평소에 운동을 좋아하고 특히 테니스를 즐겨 한답니다

제가 속한 테니스 클럽 형님, 누님들이

겨울에 너무 추워 테니스를 즐기기 어려우니

따뜻한 동남아 가서 공 치는게 어때? 하시길래

폭풍검색 후에 찾아낸 플레이스!

코타키나발루의 sutera harbour resort입니다

 

 

 

수트라하버 리조트 전경/공식홈페이지

코타키나발루는 세계 3대 석양으로 유명하죠?

섬 자체가 서쪽으로 지는 태양을 바라보기 좋아서기 때문이겠죠

특히 수트라하버 리조트는 고급스럽고 이국적인 분위기 속에서

지는 태양을 담기 좋은 장소입니다

사실 제가 여행을 계획할 때는 이걸 몰랐어요

오로지 테니스 즐기러 떠난 여행에서

기대치 않은 아름다움도 느낄 수 있었네요^^

 

 

 

마젤란 수트라 전경/공식홈페이지

수트라하버 호텔은 마젤란 수트라퍼시픽 수트라 두 그룹으로 나눠집니다

어느 곳에 예약을 하든 두 곳의 시설을 모두 사용가능합니다

그 중 마젤란 수트라는 고풍스러운 느낌의 건축 양식을 보여주네요

이름부터 스페인과 유럽을 떠올리게 해줍니다

수영장이 건물을 둘러 싸고 있으며

건물 사이 사이로 예쁜 잔디밭이 아주 많이 깔려있답니다

 

 

 

퍼시픽 수트라 전경/공식홈페이지

퍼시픽 수트라는 깔끔한 현대식 건물이네요

여기도 자체 수영장을 따로 보유하고 있으며

각종 레저 시설이 모여 있는 레저하우스도 있답니다

 

 

 

골프 코스/공식홈페이지

레저 코스 중 특히 골프 코스가 유명한데요

골프를 쳐보지 않았지만 규모가 상당함을 느낄 수 있었습니다

실제로 공항 비행기에서 짐 찾을 때

골프백을 들고 오는 한국인들이 굉장히 많았어요

골프 여행으로 많이 찾는듯합니다

 

 

 

수영장/공식홈페이지

저는 수영장이 맘에 들었어요

수영장이 건물을 둘러 싸고 있는 느낌이어서

물 속에서 유유자적하며 시간을 보내도

전혀 지루함이 없었어요

중간 중간 사진 찍기 좋은 스팟도 많이 보였어요

 

 

 

차양막이 있는 테니스 코트 3면/공식홈페이지

드디어! 우리의 여행 목적인 테니스장이 등장했습니다!

차양막이 있는 테니스 코트도 너무 반가운데, 무려 3면이나 있습니다

코트 종류는 하드코트이구요, 상태도 좋았어요

놀라운 점은 이 코트 외에 테니스 코트가 여러 면 더 있었다는 겁니다

3면이었는지 4면이었는지 기억이 잘 안나는데

레저센터 옆으로 차양막 없는 테니스코트가 더 있었어요

덕분에 밤낮 가릴 것 없이 마음껏 테니스를 즐길 수 있었답니다

우리 그룹 말고 여러 외국인들도

옆코트에서 테니스를 즐겼습니다

 

 

 

방에서 바라본 골프 코스

이건 방에서 창으로 바라본 골프 코스입니다

창문 밖으로 바다가 펼쳐지면 더 좋겠지만

이것도 나쁘지 않았어요

한국은 나무마다 가지가 앙상하게 말라있는데

온통 초록초록한 곳으로 오다니 참 좋았습니다

겨울 동남아 여행의 매력이겠죠?

 

 

 

리조트 길

리조트 여기 저기 산책하기 좋아요

온통 잔디가 깔려있고

조경이 예쁘게 잘 관리되어 있었습니다

힐링

 

 

 

일어나서 테니스 한겜하고

조식 먹고 수영하고 다시 테니스 한겜,

씻고 점심 먹고 수영하고 놀고,

저녁먹고 해지면 또 한 게임.

 

일상의 어려움은 저 먼 바다로 내려놓고 왔답니다

 

 

 

특히 2017년 여행갈 때는

내적으로 많은 어려움이 있었을 때에요

지는 해를 바라보며

때론 홀로 수영장에 앉아서

멍하니 생각을 정리하다가

같이 여행한 형님 누나들의 도움도 많이 받았습니다

지금 생각해보면 괜한 걱정이었고 쉬운 문제였지만

그땐 제법 심각했다구요

 

 

 

우리 일이 다 그런거 아니겠어요?

지나 가면 아무 것도 아니겠지요

 

 

이상으로 수트라하버 리조트 후기를 마칩니다^^